728x90

버스어플로 버스 도착시간을 확인하시나요? 보통은 어플로 확인을 하는데 정류장에 도착해서는 도착시간 전광판으로 확인을 합니다. 요즘 매일 이용하는 버스 정류장의 버스 정보 전광판이 제대로 안내되고 있지 않아서 불편했습니다. 처음 그 정류장을 이용할 때는 전부 운행종료라고 나와서 이곳에 버스가 서지 않는 건가 싶어 계속 확인하고 언제 오나 목이 빠지게 쳐다봤습니다. 심야버스는 20분 후 도착으로 나오고 그 외 버스들은 전부 운행종료라고 전광판에 떴길래 시간 설정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했는데 현재시간은 또 맞더라고요.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버스어플로 도착정보를 알 수 있지만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안내를 의지할 수밖에 없어요. 처음에는 누군가 신고했겠지 싶었는데 2주, 3주가 흘러 한달이 지나도 그대로길래 안 되겠다 싶어서 신고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버스도착정보 고장

 

버스정보시스템 고장 신고방법

 

 

버스정보시스템 문제는 아래 사이트 서울시 응답소에 신청할 수도 있고요. 02-120(다산콜센터)로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https://eungdapso.seoul.go.kr/req/rectify/rectify.do

 

시정일반 건의·질의 민원신청 안내

생활 속 불편사항 신고, 각종 건의 및 질의 등을 위한 창구입니다.

eungdapso.seoul.go.kr

 

 

300x250

 

 

저는 02-120 다산콜센터에 전화해서 버스정보 단말기가 고장이 났다고 신고했는데요. 버스장류장 번호까지 같이 접수하면 됩니다. 그렇게 전화하고 나니 민원이 서울특별시 본청으로 접수되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처리기한과 담당자 연락처까지 안내되더라고요.

 

그리고 2일 뒤 버스도착안내기 고장에 대한 보수 요청이 필요하여 시일이 걸릴 수 있다는 민원 답변이 왔습니다. 그래서 기다리면 되겠구나했는데 진짜 며칠도 안돼서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리된 도착정보 시스템을 버스 탈 때마다 보니 뿌듯하기도 하면서 민원접수하고 10일도 안 돼서 수리된 것을 보고 진즉에 신고할 걸 하는 마음이었어요. 누군가 했겠지 하는 마음으로 미뤘는데 이제는 나서서 열심히 불편한 것들을 신고해보려고 합니다.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