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실업급여 3차


1차 - 집체 교육
2차 - 온라인 취업특강 1회
3차 - 온라인 직업심리검사 1회
4차 - 구직활동 1회
5차 - 온라인 취업특강 2회 / 구직활동 1회
6차 - 온라인 취업특강 3회 / 구직활동 1회

실업급여 3차인정일이 다가왔습니다. 시간은 왜 이리 빨리 돌아오는 걸까요? 2차 신청한 게 엊그제 같은데 말입니다. 아직 구직 외 활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3차 때는 온라인 직업심리검사를 먼저 해봤어요. 제가 어떤 분야에 잘 맞는지 궁금했거든요. 사이트는 워크넷에서 가능합니다. 실업인정과 상관없이 나머지 검사들도 할 예정입니다. 그러고 나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좀 더 업데이트하고 구직활동을 제대로 하고 싶습니다.


워크넷 사이트는 실업급여 처음 신청할 때 가입을 하였기때문에 바로 로그인하고 직업진로 ->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를 클릭합니다.

 

워크넷

 



종류가 다양하게 있어요. 여러 종류 중에 S 형을 진행했고요. 25분 정도 걸렸습니다. 어떤 질문에 제가 어떤 성향인지 체크하는 것이었어요. 질문들은 어렵지 않았지만 읽어보면서 어떤 일을 좋아하나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워크넷 심리검사

 


심리검사가 끝나면 결과가 나오는데 꼭 저장을 눌러줘야 해요. 실업인정 신청할 때 첨부서류를 제출해야 하거든요. PDF파일로 저장해놓습니다. 결과를 보면서 느낀 것은 이 일이 나와 적성에 맞는다고 이 일을 할 수 없는데 이런 것들이 많았어요. 특히나 전공부터 시작해야하는 것들이나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 것들도 있다보니 이런 검사는 대학교 학과를 정하기 전부터 해야하는 거 아닌가 싶더라고요. 지금에서야 이 결과로 직업을 찾기에는 너무 늦은 것 같습니다. 기한 내에 닥쳐서 할 경우 갑작스런 문제들이 생길 수도 있으니 항상 구직기간 내에 여유를 가지고 특강이나 검사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직업심리검사

 

300x250

 


구직활동 기간이 끝나고 다시 돌아온 3차 실업인정일입니다.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합니다.  2차 때 한번 해보고 나니 이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바로 알겠더라고요. 

 

3차 실업인정일

 

 

재취업을 위한 약속, 근로 또는 노무제공 내역 등 앞에 부분은 기존에 했던 것과 동일하고요. 체크사항 필요한 부분에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 중에 근로 또는 노무제공 내역이 있다면 이 부분은 체크해서 작성해주고요. 저처럼 구직 외 활동이 아닌 구직활동을 했다면 구직활동 내역을 입력하면 됩니다.

 

워크넷에서 구직활동을 해서 이력서를 제출하였다면 자동적으로 불러올 수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하지만 올라오는 구인공고가 한계가 있다보니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같은 다른 경로로 구직활동을 했다면 증빙할만한 첨부 서류들을 제출해야합니다.  구직활동으로 인정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꼭 확인해보시고 준비해서 인정받으시길 바랍니다. 2차 때와 동일하게 취업특강을 신청했다면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서 전에 했던 것처럼 취업특강을 불러오면 되고요. 저는 직업심리검사를 했기 때문에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 있음을 체크하고요. 직업심리검사를 선택해주었습니다.

 

실업급여 3차



직업심리검사 실업급여

728x90

 


날짜와 훈련기관, 과정명을 입력해주고 밑에 제출서류 -> 찾아보기에서 심리검사 결과지 pdf 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워크넷의 직업선호도검사S형을 했기 때문에  새부내역에 그대로 써줍니다. 

 

직업심리검사 파일업로드



그리고 다음 출석일까지 해야 할 활동을 체크해주고 임시저장!

 

3차 실업급여 신청



마지막으로 제출 버튼 누르는 것 잊지 마시고요. 제출이 잘 되었는지 확인은 민원 처리현황에서도 확인하거나 카톡으로 실업인정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메시지가 오는 것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금실업인정일 다음 날 들어왔어요. 센터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다음 날 오전 중으로 들어왔습니다.

 

실업인정 인터넷제출

 


전송하고 나니 4차 실업인정일에는 활동내역을 지참해서 방문하라는 팝업이 떴습니다.

 

3차 인터넷실업급여 신청

4차 때는 구직활동을 할 예정이라 워크넷이랑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사이트들을 보면서 어떤 회사들이 구인공고를 내는지 미리 살펴보았습니다. 가고 싶은 곳과 할 수 있는 일의 괴리감을 느껴서 우울하기도 했는데요. 일단은 워크넷에 작성한 이력서도 수정해야하고 자기소개서도 다시 써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잘 해보아요! 

 

관련 포스팅

내일배움카드 신청하는 방법 (실업급여 중복가능)

퇴사 후 건강보험 임의계속가입 신청

실업크레딧의 모든 것, 신청자격, 신청방법, 납부방법

실업급여 6차 실업인정 - 구직활동 필수, 수급만료

실업급여 5차 실업인정 - 구직활동 필수

실업급여 4차 실업인정 - 의무출석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 온라인 취업특강 1회 인정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 방문 교육 / 온라인 교육 듣기

실업급여 신청방법 - 이직확인서 처리 확인, 수급자격 신청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