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갤럭시만 사용하다 애플 제품을 거의 처음 사용하는데요. 아이패드를 구매한 기쁨과 동시에 전원을 키고 세팅하는 것부터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그러다 보니 모르는 부분들과 불편한 부분들이 여러 개 있더라고요. 컴퓨터, 핸드폰을 전부 애플 제품을 쓰면 아이클라우드나 아이튠즈 연동이 될 텐데 달랑 아이패드만 애플 제품을 사용하다 보니 연동하기도 어려웠고요.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 기기는 PC와 연결하여 사진이나 음악, 파일 등을 간편하게 옮길 수 있지만 아이패드는 그렇게 연결하는 부분이 없더라고요.

 

있는데 못 찾은 것은 아니겠죠? 지인들 보면 아이클라우드를 주로 사용하여 사진도 저장하는 것 같은데요. 아이패드로 옮길 사진 같은 것은 필요한 것만 네이버 Mybox나 카톡 나에게로 옮겨서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세팅을 하고 음악을 옮기려고 했는데 막막하더라고요. 음악파일은 용량도 있다보니 하나하나 옮기는 것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특히나 음악을 스트리밍으로 듣는 것보다 그중에 좋아하는 음악을 다운로드해서 좋아하는 것만 듣는 편이라 컴퓨터에 저장된 음악을 아이패드로 옮기고 싶었거든요. 격렬하게 "USB 단자를 꽂아서 파일을 옮기고 싶다!!!" 
아이패드로 그림 그릴 때 음악 들으면서 그리고 싶은데 어찌해야할지 이것저것 찾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깔린 음악 앱이 있어서 클릭 해보니 아이튠즈인지를 구매해서 보관함에 넣어놔야 하나 봐요. 그래서 다른 방법은 없는지, 어떻게 컴퓨터에 다운받은 음악 파일을 옮길 수 있는지 찾아봤는데요. 하나의 앱을 설치해주면 간단합니다. 

바로 "제트 오디오" 라는 어플입니다. 아이패드 때문에 찾다가 처음 들은 어플인데 원래 뮤직 플레이어로 유명한 어플이었습니다. 

 

제트오디오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해주시고요. 
제트오디오 앱을 실행해서 오른쪽 위 점 3개를 클릭하면 Wifi 전송 시작이라고 있습니다.

제트오디오 설치

 


이 부분을 클릭하면 http://숫자.숫자.숫자.숫자 => 이 주소를 그대로 컴퓨터의 주소창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주소가 사라지기 때문에 주소가 뜨면 캡처해두거나 미리 컴퓨터에 http:// 까지 입력하고 주소가 나오면 숫자를 입력하면 돼요. 사라져도 다시 전송 중지 누르고 다시 전송 시작 누르면 같은 숫자가 나와서 몇 번이고 다시 눌러서 주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음악파일

 

300x250



주소에 연결된 컴퓨터 화면에서 폴더를 만들어서 음악을 정리해봤어요. 핸드폰도 그렇고 폴더 정리 좋아합니다. 
폴더 만드는 방법은 녹색 부분을 클릭해서 이름을 입력하고 만들면 됩니다. 

제트오디오 폴더



폴더 분류 없이 넣으려면 파란색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음악을 넣어놓으면 됩니다.  파일을 찾아도 되고 드래그 해서 갖다 놓아도 가능합니다. 간단하죠?

제트오디오 업로드



폴더에 파일을 넣을 때는 폴더 부분을 클릭해서 폴더내에 파란색 업로드 버튼 눌러서 업로드하고요.

제트오디오

 

이미 만들어진 폴더명은 변경하려면 폴더명 부분을 한 번 더 클릭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폴더명 변경



저는 다른 것은 관심없고 오직 음악이 플레이 되는 것만 신경써서 눈여겨 보지 않았는데요. 제트 오디오는 대부분의 음악 포맷(wav, MP3, Gog, FLAC, m 4a, MPC, TTA, WV, ape 등)을 지원하고 있어요. 유료 버전도 있지만 주로 음악파일 재생만 하는 거라 무료 버전으로 충분히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라서 그런지 가끔 광고가 뜨기도 합니다. 앱 내에서 음악파일의 이동, 이름바꾸기, 삭제 등 다양한 변경이 가능하고요.


제트오디오 재생



개별 파일별로 이퀄라이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트오디오 기능
제트오디오 이퀄라이저

 

 

컴퓨터에서 폴더로 음악을 다 넣어 아이패드로 음악 전송이 끝났다면 다시 오른쪽 위 점 3개 클릭해서 와이파이 전송 정지를 눌러주면 됩니다.

 

제트오디오 전송중지

 

자, 어렵지 않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물론 다운 가능하고요. 핸드폰이나 컴퓨터에서 음악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차량에서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어플로 옮기는 간단한 방법으로 아이패드로 음악파일을 옮겨봤습니다! 이제 제트 오디오를 켜고 다운받은 음악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음악 들으면서 작업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