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즘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이 하나둘 늘어가고 있는데요. 그에 맞춰 해외여행에 특화된 카드가 나왔습니다.
바로 트래블로그 카드인데요. 카드 모양도 여권이나 여행 스티커들로 되어 있어서 여행 느낌 뿜뿜!이에요. 저는 하나 비바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어서 그 전에 여행가서 잘 사용했는데요. 그전까지만 해도 여행간다하면 비바 체크카드를 하나씩 발급받는 게 기본이었죠. 이번에 나온 트래블로그 카드를 보면 충전가능한 통화국가에서 사용하면 좋겠더라고요.

 

트래블로그



하나머니 어플에서 외화로 환전해서 충전해놓고 통화별로 현지에서 결제하거나 ATM 인출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트래블로그카드
트래블로그 발급

 

트래블로그 카드 특징 4가지

1. 환전 수수료가 무료
환전할 때 드는 수수료가 통화에 따라 70~90% 우대가 보통인데요. 토스뱅크처럼 첫 환전은 100% 우대라는 이벤트식으로 100% 우대일 때도 있고요. 트래블로그는 계좌에 돈을 넣어놓고 해외에서 100% 우대로 환전해서 결제되는 시스템이에요.
달러, 유로, 엔, 파운드, 위안,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 달러가 해당됩니다. 하나머니 어플에서 트래블로그 서비스로 외화 하나머니를 환전하면 됩니다. 충전된 금액내에서 사용가능한 충전식 카드에요.

 

300x250

트래블로그 환전수수료 무료


2.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에서 결제하면 환율 외에도 수수료가 붙는데요. 그래서 나중에 청구 금액을 보면 생각보다 돈이 더 청구되죠. 그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트래블로그 장점

 

728x90


3. 해외 ATM 인출 혜택 (마스터카드 ATM)
하나 비바카드를 이용하는 이유도 해외 ATM에서 인출할 때의 혜택이 있어서인데요. 현금으로 환전하기도 하지만 현지에서 돈이 부족해서 인출할 경우도 있잖아요. 특히나 장기간 여행할 때는 많은 돈을 가지고 갈 수는 없으니까요. 유럽 여행할 때 유로를 어느 정도 챙겨가고 필요할 때마다 ATM으로 인출을 해서 사용했어요. 일반적으로 인출할 때마다 국제브랜드 수수료(1~1.1%) + 해외인출 수수료(USD3)가 발생하는데요. 이 수수료가 무료인 혜택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유럽도 보면 사설 ATM 별로 수수료가 달라서 사설 ATM의 경우에는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기기에 따라 수수료가 붙을 수도 있다는 점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외화 하나머니에서 취급하지 않는 통화는 달러머니에서 환전해서 나가기 때문에 환전수수료가 발생해요. 일본에서는 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 가능해서 세븐일레븐 내에 있는 세븐 뱅크라고 쓰 있는 ATM에서 인출하면 됩니다.

 

트래블로그 인출



4. 0.3% 하나머니 적립
하나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머니 많이 사용하는데요. 국내가맹점 0.3% 적립됩니다. 기프티콘 같은 것을 구매할 수도 있고 계좌로 송금, 다른 포인트로 전환도 할 수 있습니다. 해외가맹점은 아니니 여행보다는 국내 사용 시 혜택이겠네요.

트래블로그 사용법


통화별 최대 보유 가능 금액이 환율에 따라 달라지지만 원화 환산으로 약 200만원 정도입니다. 외화 결제 한도는 2,000달러 /일, 10,000달러/월, ATM 인출 한도는 6,000달러/일, 10,000달러/월입니다. 혹시라도 사용이 안 된다면 이 한도를 확인해봐야 해요. 아니면 트래블 로그 카드를 만들려고 하나은행 계좌를 처음 만들었다면 한도 제한 계좌일 텐데요. 1회, 1일 출금 한도 내에서만 하나머니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출금 한도에 맞춰서 미리 충전하거나 한도 제한 계좌를 풀어놓아야 합니다. 여행 떠나기 전에 이 부분 미리 체크해 놓고 가세요.

 


그리고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원화로 환전할 때는 5% 수수료(23,02.28까지 2%로 할인)가 발생하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만 계획해서 충전해야 할 듯 합니다.

 


비바 체크도 해외가맹점 이용 수수료, 국제 브랜드 수수료 면제, ATM 인출 수수료 면제, 국내 가맹점 0.3% 캐쉬백 혜택이 있는데 트래블 로그 카드는 해당 통화로 100% 우대받아서 환전해 놓는 게 가장 큰 다른점이겠네요. 어떤 것이 좋다라기보다는 여행지에 따라서 선택해서 사용해야 될 듯싶어요. 특히나 달러, 유로, 파운드, 엔화가 사용되지 않는 나라에서는 비바 체크카드가 더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 포스팅

일본여행꿀팁 | 일본쇼핑 돈키호테 드럭스토어 영수증 보는 방법

인천공항 출국 심사 스마트 패스 등록

일본입국심사 비짓재팬웹 등록방법 QR코드

간사이 공항 면세점 사전예약 (로이스 초콜릿)

구글맵(구글지도) 아이콘 변경방법

골프여행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골프백 위탁수하물 규정

가족 마일리지 합산하여 항공권 구매하는 방법(소멸 마일리지 우선사용)

해외여행 할 때 이럴 땐 어떻게 하나요? (공항도착시간, 환전, 관세면세, 데이터 로밍)

해외여행시 놓치면 안 되는 면세한도 정리

국제선 비행기 기내 반입금지 물품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해외여행을 갈 때 계획해야하는 것

728x90
728x90

+ Recent posts